임신&출산 / / 2024. 1. 10.

임신 관련 속설 20가지 1탄(임신 잘되는 방법, 태아 성별, 태몽 등)

반응형

임신 관련 속설

오늘은 임신과 관련된 속설을 모두 모아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의학적으로 근거가 있는 말은 아니지만 예전부터 많은 사람을 통해서 내려오는 이야기니 믿거나 말거나 재미로 한번 알아볼까요?

 

 

 

 

1. 남편이 피곤할 때 관계하면 딸을 낳는다.

아이 성별에 남편의 염색체가 큰 역할을 하는데 남편이 피곤하다면 Y염색체가 힘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런 속설이 나온 것으로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아들을 낳기 위해서는 남편이 기력이 좋을 때 관계하면 되겠습니다.

 

 

 

 

2. 중국 황실 달력 / 미국 달력

중국 황실에서 만든 태아 성별 달력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중국 황실에서는 황위를 이을 아들이 간절하였기 때문에 이와 같은 달력을 만들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를 낳을 여성의 만 나이와 아이가 생긴 음력 달을 넣어 아들인지 딸인지 궁합을 맞춰 보아 성별을 점치는 것인데요. 중국 황실 달력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미국에서 나온 성별 달력도 있습니다. 엄마 아빠의 생일과 아이가 수정된 날을 넣어 조합하여 성별을 알려줍니다. 미국 달력으로 성별을 알아보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3. 임신 중에는 장례식장에 가면 안 된다.

임신 중에 장례식장에 가면 아이가 잘못될 수 있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코로나19를 겪고 나니 이런 미신이 왜 생겼는지 조금은 알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임산부가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서 병을 얻기가 쉬우니 이런 말이 나온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는 장례식장은 죽음과 관련된 공간이기 때문에 혹시 나쁜 기운이 묻을까 하는 염려에서 나온 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4. 엄마가 미워하는 사람이 있으면 아기가 그 사람을 닮는다.

임신 중에 엄마가 미워하는 사람이 있으면 태어나는 아기가 그 사람을 닮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보통 고부갈등이 있는 분들이 많으니 출산 후 아기가 시어머니를 닮아 놀랐다는 분들이 종종 나오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유전적으로 내 자녀가 조부모님을 닮을 확률이 꽤 높은 거라 미워하든 미워하지 않던 가능한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5. 아기 심장 소리가 기차 소리면 아들, 말발굽 소리면 딸이다.

6주에서 7주 정도가 되면 태아의 심장 소리를 들을 수가 있는데 이 심장 소리를 통해 성별을 예측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기의 심장 소리가 기차 지나가는 소리가 나면 아들이고 말발굽 소리가 들리면 딸이라고 합니다.

 

 

6. 임신 중에 닭발(닭고기)을 먹으면 아기가 닭살이 심하다

임신 중에 닭고기를 많이 먹으면 아기가 태어나서 피부가 닭살이 심하다고 합니다. 믿거나 말거나 미신이지만 생각보다 믿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가져와 보았습니다.

 

 

 

 

7. 임신 중에 고기가 당기면 아들, 신게 당기면 딸이다.

임신 중 입덧을 통해서 아기의 성별을 예측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입덧 중에 고기 냄새를 맡기 싫고 고기보다 시고 새콤한 음식이 끌린다면 딸, 고기가 당기면 아들이라고 합니다.

 

 

8. 형제자매 자녀와 성별 구성이 같다.

본인 형제자매의 자녀를 보면 내 아이의 성별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은 형제자매의 자녀가 딸이라면 본인도 딸을 낳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